단열재 판매 및 시공의 선두주자 !!! 그린산업과 함께 하세요
 
 → EPS 블럭공법
 

그린산업 - 주요제품안내


 
 
 
  EPS블럭공법이란 ? : EPS블럭공법이란 연약 지반이나 경사지 등에 일반적인 공법으로 시공할 경우 상부하중에 의한 침하나 측방 유동에 의한 구조물의 변위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현장에 초경량 성토 재료인 EPS블록을 사용하여 하중이나 토암에 관련된 문제점을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공법입니다.

EPS공법은 시공현장의 용지 확보 등으로 인한 공기지연으로 공기단축의 필요성이 발생될 경우 급속시공으로 시공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산악지역의 경사지, 도로토공과 같은 자연환경 훼손문제가 대두되는 현장에서도 EPS공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PS 토목용 블록의 장점

초경량성 : 일반토사의 1/100, 기존 경량 성토재료의 1/10 ~ 1/50 정도의 초경량 자재임으로 연약 지반상의 성토 재료로 하중경감의 최적의 조건을 가지며 하부지반의 지지력 부족 등의 문제점을 일시에 해결할수 있습니다.

환경친화성 : EPS는 대기오염 물질인 CFC나 HCFC, HFC 등을 함유하지 않으며, 토양 속에서 용해되거나 가스가 발생치 않아 주변 환경등의 오염이 없습니다. 또한 도로 착공등으로 재시공 할 경우 반복사용이 가능함으로 재활용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내수성 : 장기간 침수상태에서도 기포 내 수분을 흡수치 않으며 일반적 시공조건에서도 흡수에 대한 재료특성의 변화는 극히 미약합니다.

내압축성 : 성토용 토목재료로서 요구되는 충분한 강도를 갖고 있어 도로 및 옹벽 등의 시고에 적합합니다.

시공성 : 시공이 인력만으로 가능하여 대형장비가 필요치 않다. 따라서 초 연약 지반이나 급경사지 및 협소한 장소에서도 손쉽게 시공할 수있으며, 블록상태로써 운반이 간판하고 절단 또한 간단히 처리될 수 있습니다.

자립성 : 구조물 배면에 적용하는 토압을 줄일 수 있어 교대나 경사지의 성토내에 대폭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자립 벽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경제성 : 시공간이나 유지 또는 공사용지 부족과 주변환경의 배려대책 등 설계단계에서는 계산될 수 없는 부분에서의 대폭적인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상호 : 그린산업 I 대표자 : 김진수, 사업자등록번호 : 124-45-85344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5번길 12 1층 2호, 대표전화 031-375-0187 , Copyright @ 그린산업 All right reserved.